[백링크 등록] 백링크 등록으로 구글 상위노출 가능성 높이기!

외부 SEO 대책에서는 백링크(역링크)를 획득하는 것이 메인이지만, 외부 SEO 대책의 경우, 웹사이트 도메인 전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각의 장점을 강조한 콘텐츠를 따로 만들어야, 더 정확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할 때도, 비교, 후기, 스토리텔링, 밈 등 다양한 메시지 전달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얼굴이 드러난 후기, 추천사, 언론홍보, 책 출판 등의 퍼스널 브랜딩으로 권위/전문성/신뢰를 잠재 고객으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법칙은 여러분들이 글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 랜딩 페이지에도 적용할 수 있음으로 나의 사업에 맞도록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보고서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과 관련된 흐름을 알 수 있다. 브랜드와 대상 고객에 적합한 콘텐츠 혼합을 정의하는 동시에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시도하십시오. 대상 고객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해시태그 또는 멘션과 같은 특정 채널 기능을 활용하십시오. 콘텐츠 전략은 전문성을 입증하고 대상 그룹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콘텐츠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마케팅 계획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그냥 광고와는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그렇기에 그냥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은 아닙니다. 따라서 나는 본 포스팅에서 다룰 ‘콘텐츠 마케팅 팀 구성과 업무 프로세스’가 앞으로 우리나라의 여러 기업에서도 점차 정립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를 마케팅 대상으로 한다고 하더라도 자연 검색에 의한 지속적인 접속을 확보하는 건 중요하지만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면 SEO는 다른 어떤 인터넷 마케팅 요소보다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우선 직접 조치에 의한 대책입니다. 예전에는 구글 웹마스터 페이지로 가서 직접 등록을 하고 HTMl 코드를 삽입하는 방식이었다면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를 이용하면 쉽게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이 나오는 Instagram 이미지 게시물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소개”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내려가면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코칭을 제공함으로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기한 체험을 하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며,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며 식욕이 왕성해지며 과식하게 될 수 있기때문에 신진대사를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충분한 숙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래가 농업과 저평가된 곳에 있다는 이야기는 주먹구구식으로 돌아가는 해당분야가 추후 시스템화되어 굴러가게 되면 그것을 해내는 자가 모든 과실을 취하게 된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콘텐츠로 모든 목적을 달성하기도 쉽지 않은데, 그러다간 하나도 제대로 달성하지 못할 수 있다. 하나의 콘텐츠가 브랜드 인지, 신규 고객 획득, 전환, 기존 고객 유지, 추천 등을 한 번에 이룰 순 없다. ‘딕스 프로 팁스(Dick’s Pro Tips)’의 블로그에서는 체크리스트, 가이드, 안내서, 툴 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운동에 열성적인 고객에게 도움을 줍니다. 이 안에 포함된 테크 블로그에서는 월마트의 내부 팀원들이 어렵고 기술적인 주제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많은 콘텐츠를 제대로 소비하지 못한다. 잠재고객은 굉장히 제한적인데 그 고객은 모두 업계 사람들이라 전문성이 떨어지는 콘텐츠를 내놓을 수는 없습니다. 독자들이 좋아할 만한 훌륭한 콘텐츠를 검색엔진의 구미에 맞게 최적화한 포스팅이라도 하루 이틀 내에 구글 검색 상위 랭크를 차지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채널에서 활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신기한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면 모든 채널을 분석하고 시도해야 합니다. 다만, 콘텐츠 마케팅만으로 수익(Revenue)과 기존 고객 유지 및 재구매(Retention)라는 목적을 바로 달성하기는 쉽지 않다. 이 과정은 절대 쉽지 않습니다. 호흡이 긴 글을 쓴다는 게 쉬운 일이긴 했지만 이 글을 읽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도 대표적인 게 바로 검색일 겁니다. 빠르게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점점 콘텐츠에 빨려 들어가는 기분이 들 겁니다. 콘텐츠 게시에 가장 적합한 시간을 결정하려면 잠재 고객 또는 채널과 관련된 업계 조사 결과를 읽거나 여유있게 시작하여 콘텐츠에 대한 고객 몰입도를 측정하십시오. 메시지 선정과 마찬가지로, 콘텐츠 목적 역시 한 가지만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터는 자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인지 제고 등의 궁극적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터지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매일 머리를 쥐어 짜내는 모든 마케터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스토리텔링 형식을 탈피하여 짧은 글(소개,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 명언)과 강렬한 이미지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즉, 고객에게 전달한 메시지를 선택할 때는 우선순위를 정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빼야 한다.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는 여기서 한 발 더 들어가, 세분화된 전달 방식을 생각해야 한다.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 번에 여러 콘텐츠를 준비하십시오. 이런 인플루언서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어마어마하게 많고 (인상적인 비주얼 콘텐츠가 많은 MVMT에게 아주 좋은 조건이죠.) 각자의 분야에서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이들을 통해 블로그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신뢰도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평가한 마케터 수가 지난해보다 감소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Directive에서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마케터 중 14%만이 매주 링크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B2C 마케터 중 무려 86%가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지만 성공적으로 해내는 마케터는 훨씬 적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구성, 사이트 구조 및 카피 라이팅을 포함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백 링크 잠재 고객이 여러분을 믿어도 되는 이유를 명확하게 카피 라이팅에 적어줄 수 있습니다. 백링크만큼은 아니지만, 완전히 새로운 포스팅을 발행했을 때 좋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의 등장으로 인해 새로운 광고플랫폼 또한 등장했습니다. 소셜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단어는 점점 시들해져가고 새로운 트렌드(?) 단어는 바로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역시 같은 맥락입니다. SNS 마케팅, 여전한 인스타그램· 그러나 SNS 유료 광고 효과에 대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가장 많은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SNS 마케팅 효과는 네이버 블로그·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특성을 파악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 전개하며 더 많은 고객 획득을 하고, 패스트파이브 멤버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고객 충성도 강화에 기여합니다. 또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관행은 대부분 사용, 영역 및 연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링크 데이터 또한 존재합니다.

좋은 메타 설명은 콘텐츠가 소비자의 의도를 만족시킬 경우 더 많은 백링크 클릭을 생성하고 바운스 속도를 줄일 수 있다. 메타 설명 태그는 검색 결과 화면에서 제목 밑에 나오는 간략한 설명을 뜻합니다. 백링크와 댓글은 페이지 제목 아래 위치한다. 아래 예시를 보시면 좀 더 이해가 편하실 것입니다. 네이버 및 구글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링크 전략 네이버 블로그 활용한 백링크 전략 네이버 블로그가 백링크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렇다면 다음 검색 기준으로는 이 블로그는 버려야 하는 블로그가 되는 것이죠. 이 상황에서 각종 검색엔진에서의 색인노출을 점검해보았습니다. 백링크 작업이 사실 SNS나 각종 홈페이지에 내 링크를 전파하는 것인데, 이런것을 하나하나 신경쓰려면 시간이 굉장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도 의뢰도 많이 합니다. 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어느 정도 잘 알고 공부를 조금 해본 주제에 글을 쓰신다면 사실 1500자를 넘기는 것은 너무 쉬운 일이기 때문에, 글자 수를 채우는 것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이 쓰고 있는 글 주제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그 주제는 아예 쓰시지 않는 것이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많은 애드센스 합격자 분들이 얘기 하시는 기준을 지킨건 글자 수만 1000자 넘게 작성 했었어요. 블로그를 시작 하던 무엇을 하던 온라인을 통해 노출을 시도 하시는 모든 분들이 들어봤을 법한 지겨운 말이 있죠. 신기한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검색 노출을 하는 것입니다. 좀 더 강력히 얘기하면, 콘텐츠 마케팅을 안 하는 회사가 정상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네요(아, 물론 업에 특성상 아예 필요가 없을 수는 있겠죠? 그 부분은 잘 판단하시길!). 다만 언어를 아주 자세히 알아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 프로그래머일지라도 본인이 필요한 부분은 독학이 가능한 편이다. 결국 특정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사람이 눈으로 평가해야만 한다라는 것이죠. 달력을 사용하여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잠재 고객이 기대하는 빈도로 이를 게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마케터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이나 소기업을 이끄는 CEO 분들도 매우 관심 있어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이런 연결을 더욱 긴밀하게 해줍니다. 반면 소셜 마케팅은 소셜 플랫폼과만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채널이나 블로그 댓글 내에서 대화를 계속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형식 내에서 새 콘텐츠를 더 쉽게 생성하기 위해 템플릿과 디자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이 사용자의 웹사이트를 보는 방식을 점검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는 무료 플렛폼으로 2015년 구글 서치 콘솔로 리브랜딩 되기 전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라고 불렸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간단하게 어디로 백링크가 형성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특성은 끊임없이 여러분을 의심하거나 자신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고민을 합니다. 상품을 판매한다면 무료샘플을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전자책을 통해서 미리 맛보기 체험을 통해서 잠재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해야 가치가 전달이 됩니다. 제품/서비스를 홍보하기 전에 먼저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가 담긴 신기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기한 마케팅연구회의 30년 실전 비즈니스 노하우가 담긴 “신기한 마케팅 전자책 시리즈”를 무료로 선물 드립니다.

왜 신기한 마케팅 전자책만 읽어도 스스로 원하는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Facebook 게시물의 노출 수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Instagram 게시물에서 언급된 판매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에 응답하고,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공유하고, 질문에 답할 때에는 브랜드 스토리를 이야기 하는데 있어 이러한 상호 작용이 콘텐츠 혼합의 나머지 부분에 어떤 방식으로 연관되는지 고려하십시오. 사실상 콘텐츠 마케팅을 안 하는 회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왜 신기한 마케팅을 해야 하나요? 12강 적은 비용으로 수많은 고객을 모으는 신기한 콘텐츠 마케팅이란? 가장 효과적인 채널과 형태는 사업과 제품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콘텐츠 하나라도 전달 방식에 관한 세부 콘텐츠 유형을 고민해야 한다. 사람들은 당신을 팔로우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일찍 당신의 채널을 찾아야 한다. 즉, 콘텐츠 마케팅에서는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집요하게 고민해야 한다. 너무 많은 콘텐츠(이미지, 동영상, 광고, 기타 내용) 등을 넣거나, 업그레이드 되지 못한 HTML 코드를 넣어 페이지 속도를 느리게 해서는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광고 매체(방송, 언론, 커뮤니티 등 사람이 모여있는 기성 장소 또는 공간, 서비스) 보다 고유 매체, 그러니까 브랜드 홈페이지와 블로그, 기타 소셜미디어를 주로 활용합니다. 이미지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거나, 텍스트 콘텐츠를 블로그, 브런치에 발행하는 것, 혹은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로 보여주는 것처럼 말이다. 최소 6개월 이상 고객 반응을 확인하며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제품과 기업의 충성고객을 꾸준히 쌓아야 한다. YouTube에는 랭킹 시스템이 빈약해 이를 보완해주는 다른 사이트에서 랭킹을 살펴봐야 한다. 귀하의 웹사이트에 수백 개의 원본 이미지를 업로드했을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허락 없이 사이트에서 이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그리고 이 네이버 검색광고가 없었다면 대부분의 검색량 조회 방법은 생겨나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네이버 연관 키워드에 대한 PC / 모바일 월간 검색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IP 검사기는 도메인 이름과 IP가 동일한 웹 사이트 주소로 확인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이 프로세스를 “IP 정규화”라고 함). 이 방식은 글이 아직 몇 개 없는 신생 블로거이거나 블로그 글 전체 등록을 원치 않고 내가 원하는 글만 등록을 원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거나, 상품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강력한 콘텐츠 마케팅을 펼칠 수 있죠. 콘텐츠 자체에 대한 좋아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 국가를 기반으로 들어오는 트래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Majestic의 TF와 CF는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지표로 쓰이고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적화하여 각 채널의 콘텐츠를 맞춤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어느 채널에 어떤 형태로 콘텐츠를 보여줄지 정해야 한다. 나는 오늘 그 설정을 할때 알아야 하는 메타 태그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콘텐츠가 소위 말해 ‘터지면’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도 있지만, 콘텐츠 퀄리티, 고객 반응, 타이밍, 운 등 여러 가지가 모두 맞아야 한다.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목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란 마케팅 사이언스에 기초하여 통합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는 마케팅적 역량과 오피스 프로그램, Photoshop, Illustrator, Premier, AfterEffect등의 기술적 역량을 한몸에 갖춘 인재로 직접 손을 걷어붙이고 실행에 나서 이미지와 동영상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에 유통해 분석데이터를 참고하여 최적의 결과를 내기 위해 실행과 반복을 거듭하는 마케터입니다.

Leave a Comment